A형 독감 B형 독감 차이 알아보기

 

독감

 

오늘은 A형 독감, B형 독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19와 같이 독감 증상을 보이시는 분이 많습니다. 특히, 12월~1월에는 A형 독감이 유행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A형 독감은 고열, 두통, 관절통 등의 증상을 보이기에 몸의 컨디션이 전체적으로 악화되어 무기력증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B형 독감은 고열 이후 폐렴, 간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럼 본문을 통해 A형 독감, B형 독감 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A형 독감 B형 독감 차이

1. A형 독감 증상: 고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기침, 무기력증, 급선간염
2. B형 독감 증상: 고열, 중이염, 폐렴, 급성간염, 만성감염, 간경변, 간암

 

 

 

A형 독감 알아보기

 

A형 독감 증상

A형 독감의 대표적인 증상은 고열입니다. 38도 이상의 고열이 난다면 A형 독감으로 의심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두통, 근육통, 기침과 같은 부수적인 현상이 따라옵니다. 두통과 근육통이 같이 찾아오기에 몸이 무기력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A형 독감 특징

A형 독감 바이러스는 형태가 다양합니다.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가 어려운 것이 A형 독감의 특징입니다. 또한, 사람 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 스페인 독감, 아시아 독감, 신종플루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 독감입니다. 또한, A형 독감은 보통 12월과 1월 사이에 많이 유행합니다.

 

 

 

B형 독감 알아보기

 

B형 독감 증상

B형 독감 증상은 A형 독감과 유사합니다. 고열, 두통, 근육통, 기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로 고열 이후에 중이염이나 폐렴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훨씬 위험합니다. 또한, 간염 및 간암을 유발할 수 있기에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B형 독감 특징

다행히 B형 독감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만 전파됩니다. 또한, 회복속도가 느린 A형 독감보다 상대적으로 회복속도가 빠릅니다. 하지만, A형 독감 유행이 지난 2~3월에 유행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A형 독감과 B형 독감은 바이러스 구조가 다르기에 두 독감 모두 같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년 유행하지 않고, 몇 년에 한 번씩 유행하기에 유행하는 기간에 특별히 더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A형 독감, B형 독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2월~1월에 유행하는 독감은 A형 독감입니다. 반면, 봄에 유행하는 독감은 B형 독감입니다. A형 독감은 동물 사이에서도 전파되어 조류독감, 신종플루, 아시아 독감 등 다양한 형태로 변이 될 수 있습니다. B형 독감은 사람 사이에서만 전파됩니다. A형 독감, B형 독감 모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검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