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 배당 ETF 순위 TOP 5 알아보기
오늘은 미국 월 배당 ETF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월 배당 ETF를 소개해드리며, 매수 및 매도에 대한 추천은 아닌 점 먼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월 배당 ETF의 경우엔, 월세처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국 월 배당 ETF인 DIA, SPHD, DGRW, PFF, SPRE 5개 ETF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월 배당 ETF 순위 TOP 51. DIA: 다우존스 추종 월 배당 ETF
|
미국 월 배당 ETF 순위 TOP 5 |
미국 월 배당 ETF TOP 5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ETF 5가지입니다. 월 배당의 경우엔 매달 배당금이 나와 현금흐름을 좋게 해 줍니다. 또한, 배당금을 빨리 받아 빠른 재투자로 추가 수익을 노려볼 수 있는 이 점이 있습니다.
1. DIA
DIA는 다우존스 지수를 추종하는 월 배당 ETF입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미국의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30개 우량기업 주식 종목을 추종하는 지수입니다. 미국 시장의 대표적인 기업을 추종하기에 안정성 측면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1998년 개시하여 20년 이상 된 ETF라는 점도 신뢰성을 더해줍니다. 현재 DIA 자산 규모는 26.6조 원으로 매우 큰 자금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률은 평균 2.08%이며, 보수는 0.16%입니다. 투자 섹터는 기술주 25%, 헬스케어 18%, 소비재 17%, 산업 15%, 금융 12%입니다.
2. SPHD
SPHD는 S&P500 중 고배당 기업에 투자하는 월 배당 ETF입니다. 다우존스와 마찬가지로 S&P500은 미국 3대 지수 중에 해당하며, S&P500 기업은 매년 수정되며,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SPHD ETF의 자산규모는 현재 2.4조 원이며, 2012년에 개시되었습니다. 배당률은 DIA보다 높은 평균 5.38%이며, 보수는 0.3%입니다. 투자 섹터는 금융 19%, 유틸리티 13%, 재료 12%, 기술 11%, 소비재 8%, 서비스 8%, 에너지 7%입니다. 한 섹터에 20%가 넘지 않는 것으로 볼 때, 다양한 분야에 분산투자 하고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3. DGRW
배당성장의 대표적인 ETF인 DGRW입니다. DGRW 또한 월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배당성장이라 하면 배당액이 차츰 높아지거나, 배당과 함께 주가까지 상승하는 ETF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배당과 시세차익 등을 한 번에 노려볼 수 있습니다. 자산규모는 4.7조 원입니다. 개시일은 2013년으로 아직 10년 정도 밖에 되지 않은 ETF입니다. 배당률은 평균 1.95%, 보수는 0.28%입니다. 투자섹터는 기술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술 26%, 산업 19%, 헬스케어 15%, 필수 소비재 14%, 경기 소비재 9%, 금융 5%, 서비스 5%입니다.
4. PFF
PFF 우선주 배당 ETF입니다. 우선주란 주주권은 행사할 수 없지만, 위기 시 우선적 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배당률을 특징으로 합니다. 하지만 우선주는 시세 변동폭이 작기에 시세차익을 노리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하락장에 주가 방어에 용이할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우선주 중심 배당 ETF 답게 배당률은 평균 4.97%입니다. 보수는 가장 저렴한 0.03%입니다. 자산 17.9조 원입니다.
5. SPRE
배당에서 부동산 리츠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리츠 상품은 시세차익을 노리기 어렵기에 높은 배당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리츠들을 모아놓은 ETF가 SPRE입니다. 배당률은 11.63%로 다른 4개의 ETF와 비교해도 2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배당률과 함께 보수도 0.59%로 가장 높습니다.
오늘은 미국 월 배당 ETF 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미국 월 배당 ETF 중 상위 5개를 순위로 추려보았습니다. 안정성, 성장성, 배당률 등을 기초로 순위를 매겨 보았습니다. 또한, 가장 대중적인 추천을 기반으로 하였기에 개개인마다 기준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매수 매도에 대한 추천은 아닌 점 다시 한번 강조드리고,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